본문 바로가기

광주동구

광주 동구–㈜KT,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 맞손

협업카페 홍보, 광주타워 내 다회용컵 회수기 설치

광주 동구(청장 임택)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해 지난 22KT(KT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 본부장 김용남)다회용컵 사용 활성화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구청 직원들이 참여 중이던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 사업KT 광주타워(동구 제봉로82번길 16) 재직 중인 KT 직원들도 뜻을 함께하게 됐다.

 

동구는 지난 202210다회용컵 사용 활성화 공공기관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며 전 직원이 1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구청 직원이 근처 협업카페에서 테이크아웃 음료 주문 시 1회용컵 대신 동구에서 제공한 다회용 컵에 음료를 담아준다. 사용한 컵은 청사 내 위치한 다회용컵 회수기(3)에 반납하면 세척 전문업체가 매일 수거해 세척·살균 처리 후 협업카페에 배송해 재사용된다.

 

동구는 새롭게 사업에 참여하는 KT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KT 광주타워 내 다회용컵 회수기를 설치하고, KT와 함께 협업카페(2310개소2420개소) KT 광주타워 내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다회용컵 사용은 일상 속 커피 한 잔으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것이다면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다회용컵 사용에 동참함으로써 순환경제사회로 전환을 향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