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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은미 후보 , “ 기후와 생태를 살리는 녹색교통으로 전환 시급 ”

 

- 녹색교통 전문가 및 활동가 7 명 녹색교통 정책 특보단 임명 -

 

 

어제 (3  ) 광주 서구을 강은미 후보는 선거사무소에서 녹색교통 특보단 임명식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

 

기후위기를 대비하여 도시의 교통체계는 내연기관 자가용 중심에서 친환경 대중교통 , 자전거 등 녹색교통 중심으로 전환이 필수적이다 .

 

특히 , 광주의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0% 는 교통부문에서 배출되고 있어 , 녹색교통으로 전환이 시급하다 . 강은미 후보는 기후와 생태를 살리고 , 사람을 돌보는 녹색교통정책을 실현하고자 녹색교통전문가 및 활동가를 정책특보로 임명했다 .

 

나부기 광주에코바이크 대표가 단장을 맡은 녹색교통 특보단은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지역 녹색교통 활동가들로 구성되었다 . 나부기 단장은  광주시의 자전거 수송분담률은 20 년째 2% 에 머무르고 있다    자전거가 이동수단이 아닌 운동과 레저에 머물러 있는 실정이다 . 자동차 중심 교통체계에 대한 문제를 진단하고 , 그 대안으로써 생태교통 전환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하겠다  고 활동 의지를 밝혔다 .

 

강은미 후보는 구의원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 타거나 걸어다니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져왔다 . 녹색교통은 차가 아니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정책으로 기후위기 대응 , 공공성 확대가 핵심이다  고 말했다 .

 

김광훈 특보는  유럽도시의 경우 인구증가에 따른 주택 , 도로 , 녹지공간 등 관련 인프라 및 도시시설 계획에 있어 , 자전거와 보행을 중심으로 하는 친환경 교통 및 도시계획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

 

녹색정의당은  자전거면 충분하다  자전거 생태교통 정책 , 무상교통으로 가는 ‘1 만원 기후패스  도입 , 보편적 이동권을 보장하는 교통기본법 제정 , 대중교통 완전공영제 등을 총선 정책으로 제시했다

 

특보단은 녹색교통 정책에 진정성을 갖고 있는 강은미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