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동구

‘충장 상권 르네상스’ 전국 50여 지자체 중 BEST 10 쾌거

광주광역시 동구청사

중기부 주관, 전국 상권 활성화 우수사례 공모 선정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민선 8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충장 상권 르네상스사업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전국 상권 활성화 우수사례 공모 BEST 10’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충장상권활성화 우수사례

이번 공모는 지역 상권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상권 활성화(르네상스) 사업에 참여 중인 50여 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한 충장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문화가 숨 쉬는 ACE 상권을 목표로 다채로운 축제·체험 프로그램 등 인프라를 조성해 위축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상권으로 변모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충장상권활성화 우수사례

구체적으로 도깨비 골목 등 특화 거리 조성대형 미디어 아트존 설치 등 공공시설 개선’, ‘충장 라온페스타 개최도심 골목 여행등 타 상권과 차별화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해 방문객의 발길을 이끌어 내는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들이 인정받았다.

 

동구는 선정을 계기로 올해 추진을 앞둔 핵점포 육성 충장 마을 백화점 충장 라온페스타 도심 골목 여행 다 같이 공유공간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충장 상권 부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충장상권활성화 우수사례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충장 상권 르네상스 사업이 전국 상권 활성화 우수사례에 선정된 것은 호남 경제·문화의 중심이었던 충장로 경제권의 부흥을 위한 지난 노력의 결실이라면서 “5개년 사업의 중반부에 들어선 만큼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참신한 시도를 통해 충장 상권의 부흥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